본문으로 이동하기

포토갤러리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진행된 ‘2025 목포장애인 한마당큰잔치’ 현장에서 복지관 직원들이 무대 앞에 모여 단체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무대 뒤 대형 화면에는 “2025 목포장애인 한마당큰잔치” 문구가 표시되어 있다.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실내 로비 안내 테이블에서 직원들이 참가자에게 안내물과 입장권을 나눠주며 친절히 안내하는 모습. 참가자들이 줄을 서서 순서대로 접수하고 있으며, 책상 위에는 행사 안내책자와 자료가 놓여 있다.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운영된 야외 푸드트럭 앞에서 참가자들이 줄을 서서 음료와 간식을 받기 위해 기다리는 모습. 보행보조기나 전동 이동기기를 이용하는 장애인 참가자들도 함께 줄을 서 있으며, 푸드트럭 안에는 봉사자가 주문을 받고 있다.

 

지역사회 공헌활동 현장에서 직원이 전동휠체어 참여자에게 기념품이 든 종이봉투를 전달하며 안내하는 모습. 활동보조인이 참여자의 휠체어를 밀어주며 이동을 돕고 있고, 체육관 내부에는 여러 참여자들이 함께 활동 중이다.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행사장 천막 부스에서 녹색 조끼를 입은 하당동 새마을부녀회 봉사자들이 참가자 접수와 안내를 돕는 모습. 파란색 조끼를 입은 ‘목포를 만드는 사람들’ 봉사자도 함께 참여해 부스 내에서 협력하고 있으며, 주변으로는 참가자들이 오가고 있다.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실내 복도에서 녹색 조끼르 입은 하당동 새마을부녀회 봉사자가 쓰레기통의 파란 비닐봉투를 교체하며 주변 환경을 정리하는 모습. 행사 종료 후 복도 환경을 깨끗이 유지하기 위해 정리정돈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11월 21일(금),

우리 복지관에서는 하반기 지역사회 공헌활동 『우리동네 함께돕기』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 행사인 『2025 목포장애인한마당큰잔치』 현장 지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행사 업무보조행사장 주변 환경미화활동을 병행했습니다.

 

행사 진행이 원활하도록 현장 곳곳을 살피고, 방문하신 지역주민들이 더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주변 정돈에도 힘을 보탰습니다.

 

또한, 자원봉사자(하당동 새마을부녀회, 목포를 만드는 사람들)와 함께 협력하며 역할을 나누고 현장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나눔의 의미를 더욱 깊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서로의 손길이 모여 행사가 더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참여형 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가겠습니다.